재단소개
설립취지
교육은 도시의 발전을 견인하고 국가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교육 발전이 곧 지역과 국가의 발전이라는 대 명제 아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의 꿈과 희망이 실현되는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목적
재단법인 취암장학재단은 사회적 책무의 소명과 참된 교육의 장려육성으로 국가의 백년대계를 도모하는데 기여하고, 이를 위한 장학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6년 설립되었습니다.
위 설립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장학금 지급, 학술연구비 지급 및 보조, 교육 학술단체보조 등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사말
취암장학재단의 ‘취암(取巖)은 사조그룹의 창업주인 주인용 선대 회장의 호로, 사회적 책무의 소명과 참된 교육의 장려육성을 위해 1986년 설립하였습니다.
‘교육이 곧 사회를 이루는 근간’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미래 사회에 필요로 하는 인재육성을 위해 매년 장학금과 학술 연구단체를 위한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평등한 사회에서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꿈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취암장학재단은 지속적인 지원활동을 하여 꿈과 희망을 가진 학생들이 목표를 향해 나아가 사회에 빛을 발할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디딤돌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직도
연 혁
1986년 사회적 책무의 소명과 참된 교육의 장려 육성을 위해 ‘취암장학재단’ 설립